남궁민이 주연인 드라마 연인이 마지막 회를 앞두고 있습니다. 8월부터 시작해서 금요일과 토요일을 책임져주고 있었는데 이제 끝난다니 너무 아쉽습니다. ㅠㅠ 그러나!! 끝이 있으면 시작이 있는 법! 재미있게 보던 금 토 드라마가 끝나면서 이제 밖에서 불금을 보내려고 했더니, 불타는 금요일 다시금 나를 집으로 불러들이는 드라마가 나온 것 같습니다.
드라마 연인 후속작인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이 11월 24일부터 방영됩니다. 이 드라마 전개가 심상치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 줄거리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럼 새롭게 시작하는 드라마를 보다 재밌게 볼 수 있도록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어떤 내용이고, 누가 출연하는지, 줄거리는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웹툰
이 드라마는 웹툰이 원작인 드라마입니다. 이미 웹툰계에서 재미있기로 소문지 자자한 만큼 드라마로 구현되는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너무 기대가 됩니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방송정보
- 방송시작일 : 2023년 11월 24일 ~
- 방송시간 : 금요일, 토요일 오후 9시 50분
- 몇 부작 : 12부작
- 방송채널 : MBC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초성퀴즈이벤트!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서 10/27(금) ~ 11.23(목) 까지 등장인물을 맞추는 초성퀴즈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저는 팜플릿은 모르겠고, 배달의 민족 상품권이 너무 마음에 드네요 ㅎㅎ
초성퀴즈이벤트 정답 아래 링크에 걸어두었으니, 배달의민족 상품권, 스타벅스 음료권 꼭 받아 가세요~!
초성퀴즈이벤트 참여방법
(1) 아래링크 클릭하여 드라마 홈페이지에 접속!
(2) "예습철저 초성 퀴즈 이벤트" 클릭!
(3) 위에서 알려드린 정답을 정답란에 입력하여 제출!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줄거리
드라마의 기본 배경인 2023년입니다. 2023년은 개인주의가 심해지고, '나'만 잘살면 된다라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비슷한 취향과 관심사를 주제로 한 커뮤니티는 예전보다 훨씬 더 많아졌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인간은 같이 어울려 살아야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는 현대사회에 함께 살아가는 것 자체를 기본 인간의 덕목이라고 여기는 조선의 유교걸이 나타나는 것으로 드라마는 시작됩니다. 과연 조선의 대표 유교걸이 현대사회에서 어떤 에피소드를 겪게 될까요?
드라마는 조선에서 온 박영우(이세영 배우)가 무감정 무표정의 강태하(배인혁 배우)를 만나면서 사랑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영우는 시공간을 넘어 현대사회로 왔지만, 태하와 그려지는 사랑은 현실에서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전개에서 볼 수 있듯이, 드라마는 재미와 달달함, 그리고 간지러운듯한 러브스토리를 전개하면서도 코믹한 촌스럼움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종적으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따뜻한 사랑의 마음인 것 같습니다. 사랑의 가치가 무엇인지 시공간을 넘나드는 전개를 통해 보여줄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횬뎐! 너무 기대됩니다~! 금요일 칼퇴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등장인물
박연우(배우 이세영)
조선 함양에서 시공간을 넘어 현대로 온 박연우! 조선에서 피해왔던 혼례를 치르게 된 날 누군가에 의해 우물 안으로 빠지게 되는데, 눈을 떠보니 2023년 서울? 한양 제일의 원녀이자, 현대에서 태하의 가짜신부가 된 박연우 그녀는 사랑을 되찾을 수 있을까?!
강태하(배우 배인혁)
SH서울 부대표이자, 살아있는 안드로이드로 불리는 강태하! 훈남의 외모와 능력까지 갖추었지만 항상 무표정으로 남들에게 이해되지 않는 존재로 인식된다. 강드로이드로 불리는 그가 할아버지에게 수술을 볼모로 한 결혼을 하라는 협박을 받게 된다. 할아버지를 수술시키기 위해 가짜 결혼을 하기로 결심한 그! 그러나 결혼식 당일 신부가 사라지고, 수영장에 빠진 연우를 구하게 되는 구해줬더니 서방님이랜다. 이해가 되지 않는 상황 속에서 급기야 내 신부가 되어 줄 수 있겠냐는 청혼을 하게 되는데, 과연 그 둘은 사랑을 만들어갈 수 있을까?!
사월(배우 주현영)
SNL에서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존재가 되어버린 주현영! 이번 드라마에서는 연우의 몸종으로 등장한다. 연우의 세상에 둘도 없는 죽마고우로서 수다도 많고 잔망루피 같은 매력을 뿜어낸다. 그러던 중 성표와 눈이 맞게 돼버리는데, 사실 사월이 제일 좋아하는 것이 연우 다음으로 돈과 남자였다. 그런 그녀가 성표와 진정 어린 사랑을 할 수 있을까? 너무 궁금하다.
홍성표(배우 조복래)
태하의 비서로 등장하는 그는 사월이 반해버린 남자이다. 겉으로는 우직한 짐승남으로서 충직하게 태하를 옆에서 지키고 있다. 운동이면 운동, 의리면 의리 남자다운 면모를 보여주는 그다. 과연 사월과 아기자기한 사랑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이 커플도 너무 기대가 된다.
강태민(배우 유선호)
강태민은 태하의 이복 남동생이다. 노는 것을 제일 좋아하는 한량 같은 남자로 등장한다. 너무 부러운 재벌 3세이며 능력이면 능력, 피지컬, 패션센스 등 모자란 게 없다. (너무 부럽다 하하하). 하여튼 그는 인생의 큰 재미도 없이 살아가고 있던 중 연우에게 관심이 가게 된다. 연우의 잔소리까지도 듣고 싶은 지경까지 와 버린 그. 돈이나 경영 다 필요 없고 이제는 태하의 것을 뺏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과연 빌런이 될지 호감을 끌지 이 캐릭터도 너무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