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호 태풍 카눈이 빠른 속도로 우리나라로 오고 있습니다. 충청도, 강원도, 서울지역 중심부 등 태풍에 미리 대비하여 큰 피해 없도록 준비해야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태풍 대비 행동요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남일일 것 같지만 언제 어디서 내일이 될지 모릅니다. 행동요령 꼭 숙지하셨다가 유사 상황 발생 시에 꼭 안전하게 대피하시기 바랍니다.
재난상황 파악 안전디딤돌 앱 이용하기
가장 먼저 태풍과 같은 비상상황이나 재난상황이 나타났을때 실시간으로 기상상황이나 재난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안전디딤돌 앱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기
당연한 말이겠지만, 태풍이나 번개 돌풍 등의 상황이 발생했을 때는 최대한 빠르게 위험한 현장에서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닷가나 계곡 하천 또는 산간 지역에 거주하고 있거나 휴가를 즐기시는 분들은 빠르게 안전한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현재 태풍이 이번주 우리나라를 강타할 것으로 보이니 휴가 계획을 세워뒀던 분이라면 일정을 취소하거나 연기하셔서 꼭 안전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배수구 점검 필요
태풍이 오게되면 강풍과 비바람을 함께 몰고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 가정집이나 하수구가 있는 곳에서 물이 역류하거나 막혀서 또 다른 2차 피해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비해서 가정집이나 사무실 회사 등 배수구가 있는 곳을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태풍 예상경로 실시간 확인하기
윈디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현재 태풍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알수 있습니다. 태풍 상황 발생 시 아래로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재난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스를 이용하는 곳에는 무조건 가스 차단하기
태풍은 1차 피해 뿐만 아니라 2차 피해도 만만치 않게 일어납니다. 가스를 사용하고 있는 곳이라면 가스를 미리 차단해야 합니다. 태풍으로 인해 2차 피해가 발생하여 가스가 폭발하거나 가스 누출로 인한 질식의 우려도 있으므로 태풍이 오고 있을 때는 가스를 무조건 차단해야 합니다.